공지사항

ADRF의 새로운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몽골 울란바토르에 ICT 희망센터 개소

작성자
ADRF
작성일
2016-05-19 22:11
조회
831


2015년 7월 21일,  몽골 울란바토르 다르이히 희망교실에선 특별한 행사를 가졌습니다.  한국증권금융 꿈나눔 재단의 후원으로 몽골 빈민촌인 다르이히에 ICT 희망센터개소식을 하였습니다.

이번 사업은 설립 60주년을 맞은 한국증권금융의 첫 번째 글로벌 사회공헌활동으로 빈곤으로 인해 컴퓨터 교육을 전혀 받을 수 없었던 몽골 빈민촌 아동들에게 ICT 교육을 제공하여 사회 진출 시 직업 선택의 폭을 크게 확대하고 소득을 증진시킬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설립되었습니다.

이를 위해 현지에서 활동하고 있는 ADRF 몽골 사무실을 통해 사회공헌기금을 기탁하고 컴퓨터교육이 가능한 스마트 교실 환경과 인터넷 통신 시설, 위생시설 등 지역 아동 복지에 필수적인 교육환경 및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게 됩니다.

건립축하 행사에는 지역구인 바양주르흐 구 의원 및 단체장이 함께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주었으며,  주몽골한인회와 국제구호관련 단체장들이 참석해 몽골 빈민촌 문제 해결을 위한 한국기업과 NGO의  노력에 박수를 아끼지 않았습니다.

앞으로 센터는 몽골대학 컴퓨터학과 학생들이 자원봉사로 컴퓨터 교육을 진행하며 컴퓨터를 접해보기 힘든 약 200여 명의 몽골 빈곤아동들이 한국 아동들과 같이 ICT능력향상을 위해 컴퓨터 교육을 받을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이번 ICT 희망센터 건립을 통해 빈민촌에서 더 넓은 세상을 알고 이해하며, 큰 꿈을 키울 수있는 연결통로이자 새로운 희망을 만들어 갈 수 있기를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