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ADRF의 새로운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해외지원] ADRF 네팔 현지 상황 추가 안내

작성자
ADRF
작성일
2016-05-19 21:59
조회
772
ADRF 네팔 현지 상황 보고 (2015.5.6)

지난 4월 25일 7.9 규모의 강진으로 인해, 수많은 재산 피해와 인명피해를 입은 네팔에 각국에서 다 함께 도움의 손길을 보내고 있습니다. 이에 ADRF 역시, 지진의 여파로 원활한 연락이 힘듬에도 불구하고, 현지 직원들의 노고 덕분에 현지 상황을 파악하고, 적절한 지원을 할 수 있었습니다. 더불어 ADRF 결연 아동 전원의 안전이 확인되었습니다. 그 동안 아동을 걱정해 주시고 따뜻한 응원을 보여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개별 아동의 특이 사항에 대하여서는 후원자님께 개별연락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ADRF 현지 상황]
5월 2일 ADRF 네팔 현지직원들은 지진으로 큰 피해를 입은 지역 중 하나인 신두팔 촉 (Sindupal Chok) 마을을 방문하여,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간단한 진료 및 의약품을 전달하였습니다. 지진의 여파로 입은 가벼운 타박상에서부터, 그 간에 내린 비로 인해 전염병 감염이 우려되는 증상까지, 신두팔 촉의 주민들에게 긴급 의약품이 절실한 상황이었습니다.



 5월 6일 ADRF 가 운영하는 희망교실이 위치한 부미마타 지역에 피해를 입은 지역주민들에게 긴급 구호식량을 전달하였습니다. 부미마타 지역은 카트만두에서 약 1시간 가량 떨어진 곳에 있으며, 이 번 지진으로 인해 가장 큰 피해를 입은 지역 중 한 곳이지만, 산골 깊숙이 위치한 곳이라, 구호의 손길이 쉽게 닿지 않고 있는 상황입니다.다행히 현재까지 보고 된 인명피해는 없지만, 모든 주민들의 집은 무너져 내려 앉아, 부미마타 학교에 임시거처를 마련하여 지내고 있습니다. 차가운 교실 바닥에 담요 한 장을 깔고 지내는 주민들은 절망에 빠진 채, 기약 없는 구호의 손길을 기다리고 있습니다.ADRF 현지 직원들은 마을 주민들에게 쌀, 콩 등 가장 기본적인 식량을 전달 하였습니다. 하지만 피해규모가 상당한 만큼,무너져 내린 건물들은 아직도 수습이 되지 않고 있는 상황이고, 아이들과 주민들 모두 생필품 및 음식이 많이 부족한 상황으로 많은 도움이 필요합니다.


후원문의전화 : 02) 569-19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