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캠페인

우리의 응원으로 아이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전달하세요.

[라오스]영어를 모르는 영어 선생님의 안타까움

[종료] 캄보디아 아이들에게 희망교실의 문을 열어주세요!

작성자
ADRF
작성일
2016-05-20 00:36
조회
1354

Untitled-1


 

 

캄보디아 프닛, 이곳에는 학교에 가고 싶어도 갈 수 없는 상황에 놓인 아이들이 많이 있습니다. 부모님을 도와 일을 해야 하는 아이들, 부모님 대신 아이를 돌봐야 하는 아이들…
설사 학교에 다닌다 해도 학교 가는 길은 그리 쉽지 않습니다.

우리가 너무도 당연하게 다녔던 학교, 누군가에게는 정말 가고 싶은 곳이자, 꿈의 공간이기도 합니다. 우리가 당연하게 생각하는 것, 그러나 그것이 당연하지 않은 친구들이 있다는 것, 알고 계신가요?

Untitled-2

 


끼니를 제대로 챙겨먹지 못하는 아동들을 보면, 지금 당장 이들에게 필요한 것은 옷과 음식이라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한 끼의 식사와 한 잔의 물, 그리고 한 벌의 옷이 아이들의 미래를 보장해줄 수는 없습니다. 언제까지나 이들이 국제구호단체나 정부의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것도 아니지요. 언젠가 이 아이들과 가족들이 자립하여 살아가기 위해, 보다 나은 삶을 영위하기 위해 지금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Untitled-4

 


바로 교육입니다. 장기적으로 투자해야 하는 교육지원사업의 특성상 아이들에게서 당장 큰 결과를 눈으로 보기는 힘들지만, 매일 희망교실에서 만나는 아이들을 볼 때면, 이 아이들이 인성교육을 비롯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긍정적인 방향으로 성장하고 있다는 것은 확실히 알 수 있습니다.

“우리 가족의 미래는 우리 아이들이에요. 그리고 이 아이들이 교육을 통해 바르게 성장해서 미래에 훌륭한 사람이 될 수 있다면 우리 가족 또한 이 어려운 환경에서 벗어날 수 있겠지요. 그렇기에 아이들의 교육은 우리의 유일한 희망이에요. 우리 아이들만은 우리가 살아온 이 불안정한 삶을 계속해서 살게 하고 싶지 않아요.” - ADRF 캄보디아 희망교실 학부모 인터뷰 중

아이들에게 희망학교의 문을 열어주세요


희망교실은 아이들의 꿈과 미래를 키우는 곳입니다. 캄보디아 프닛 지역의 더 많은 아이들이 꿈을 키워나갈 수 있는 교육환경이 필요합니다. 이 곳에서 아이들은 생각을 더 크게 키워나가며, 이러한 생각하는 힘은 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낼 것입니다. 꿈을 키우는 희망교실은 아이들의 미래를 키우면서 지구촌의 미래도 바꿉니다.

교육을 통해 아이들이 빈곤의 굴레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희망교실을 운영하고 있는 ADRF는 국내 희망드림 동아리와 함께 아이들이 책을 읽으며 공부할 수 있는 도서관을 짓고자 합니다.

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