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캠페인

우리의 응원으로 아이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전달하세요.

[라오스]영어를 모르는 영어 선생님의 안타까움

[종료] 학교에 오면 깨끗한 물과 밥을 먹을 수 있어요!

작성자
ADRF
작성일
2017-06-05 11:42
조회
665
케냐 급식2

마사이족 아이들의 꿈이 가득한 엔케리얀 학교
ADRF가 지원하는 케냐의 엔케리얀 학교는 300명의 마사이족 아이들이 공부하고 있습니다. 유목 생활을 하는 마사이족의 거주 환경 특성상 대부분의 학생들은 편도 2시간 이상의 먼 거리를 걸어 등교해야 하지만, 엔케리얀 학교의 출석률은 아주 높습니다. 또한 많은 수의 우수 학생 배출로 엔케리얀 학교는 교육 관계자들로부터 모범적인 평가를 받고 있지요!.

학교에 오면 깨끗한 물과 밥을 먹을 수 있어요!
2005년도에 이루어진 케냐 유치원 무상급식 연구 결과(Vermeersch and Kremer)에 따르면 무료 급식을 진행하는 학교의 출석률은 급식이 시행되지 않는 학교 보다 30%나 높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높은 출석률을 자랑하는 엔케리얀 학교에서도 학생들에게 무료급식과 깨끗한 물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나이가 어린아이들은, 생존에 필수적인 깨끗한 물과 음식을 먹기 위해 매일 몇 시간을 걸어 학교에 옵니다. 급식은 배고픔을 채운 아이들의 학업에 대한 동기부여와 학업 성과를 높여주지요. 이처럼 학교에서 제공하는 영양 가득한 한 끼 식사는 아이들의 미래를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자신들과 같은 부족에서 태어나, 드물게 대학교육을 받고 ADRF 엔케리얀 학교 선생님이 된 베쓰웰의 영향도 아주 큽니다. 아이들은 베쓰웰을 보며 교육을 통해 자신들의 미래도 바뀔 수 있다는 믿음을 갖고 있습니다.

아이들에게 필요한 건 깨끗한 물, 따뜻한 한 끼 입니다
학교에서 아동들에게 제공하는 따뜻한 한 끼와 깨끗한 물은 교육을 지속할 수 있는 동기가 되기도 합니다.
ADRF는 엔케리얀 학교 환경 특성에 알맞은 빗물 탱크와 정수 시설을 설치하여 아이들이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물을 제공하고, 편도 두 시간을 걸어 학교에 오는 아동들에게 따뜻하고 맛있는 급식을 지원할 것입니다.

케냐 마사이족 아이들이 희망교실에서 건강한 삶과 희망찬 미래를 꿈꿀 수 있도록 함께 응원해 주세요.

Untitled-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