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캠페인

우리의 응원으로 아이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전달하세요.

[라오스]영어를 모르는 영어 선생님의 안타까움

[종료] 말라리아는 아프리카만의 문제가 아니예요

작성자
ADRF
작성일
2017-10-31 08:48
조회
455
ADRF_2017_신한나눔_(1)jpg

“우리는 모기를 죽이지 않아요”
미얀마는 살생을 금하는 문화적 종교적 특성에 따라 대부분의 사람들은 모기를 죽이지 않고 기피제를 사용합니다. 모기로 인한 감염성 질환의 말라리아, 뎅기열의 위험에도 사원학교 기숙사에 거주하는 우리 아동들 역시도 생명을 존중하는 교육의 영향으로 모기를 죽이지 않지요. 이에 ADRF는 지난 7월, 모기 기피 성분이 있는 허브를 사용한 소규모 체험교육을 진행하였고 아이들의 높은 참여도와 모기 퇴치에 높은 효과를 가져왔습니다.

신한은행 임직원들과 함께 하는 아름다운 나눔
ADRF는 신한은행과 함께 미얀마 문화를 바탕으로 모기로 인한 감염성 질환의 위험으로부터 아이들을 보호할 수 있는 사려 깊은 사업을 시작하려 합니다. 아이들은 모기 퇴치에 효능이 있는 식물과 재배법을 교육받고, 모기 퇴치에 뛰어난 페퍼민트, 바질, 유칼립투스를 기숙사 주변에 심고 정성스럽게 기를 것입니다. 1년에 3-4모작도 가능한 미얀마의 환경은 내년이 되면 아이들의 무릎까지 자라나 아이들을 보호해 줄 든든한 버팀목이 되겠지요? 더불어 아이들은 직접 기른 식물을 활용하여 모기 퇴치 기능이 있는 위생 비누와 기피제의 제작법을 배우고 직접 사용할 것입니다. 신한은행 임직원들이 마음을 담아 정성스럽게 만들 보건위생키트는 미얀마에 있는 우리 아이들에게 전달되어 건강하고 깨끗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도울 것입니다.

아이들 스스로 보호하는 지속가능한 환경
ADRF는 생태교육과 위생교육을 통해 미얀마 아이들이 스스로 감염을 예방하는 방법을 배우고 직접 사용하여 지속가능한 환경을 만들고자 합니다. 교육을 통해 아이들 스스로를 말라리아로부터 보호하고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응원해 주세요.

Untitled-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