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아동결연

우리의 응원으로 아이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전달하세요.

“ 안녕하세요 저는 수스미타 타파입니다.”

저는 네팔의 부미마타
학교 희망교실에 다니고 있어요.

“ 저희 가족은 부모님과 여동생, 그리고 저까지 모두 네명이예요. 아버지는 마을에서 가구를 만드는 일을 하시고, 어머니는농사와 집안일을 하고 계십니다. 하지만 수입이 일정치 않아 가족이 생활하기에 어려움이 많습니다.”

2011년 네팔은 하루 $1.9 이하로 생활하는 빈곤인구 비율이 14.95%에 달합니다. 2015년 대지진으로 전체경제 활동 시설의 80%가 파괴되어(관광 관련 시설 포함) 현재는 더욱 어려운 상황입니다.

sub01-02-img001
“ 저는 매일 어린 동생의 손을 잡고 2시간을 걸어서 학교에 갑니다.”

우리 집은 산 중턱에 있습니다. 매일 2시간을 걸어서 아버지는 시내에 일을 하러 다니지만 네 식구가 살아가기에 부족하여 어머니는 농사일을 하십니다. 그래서 집에는 어린 동생을 돌보아줄 사람이 아무도 없습니다.

sub01-02-img002
sub01-02-bg002
ADRF의 희망교실에 다니면서 친구들과 어울려 공부도 하고, 맛있는 밥도 먹으면서 하루하루 꿈을 키워갈 수 있으니까요.
ADRF는 2011년 2월 네팔의 부미마타 지역에 희망교실을 개설하였습니다.
sub01-02-img003

네팔의 여자 아동(7~14세)의 45.4%는 일과 학업을 병행하고 있고, 이중 13.5%의 아동은 학업의 기회를 전혀 갖지 못하고 있습니다. 2013년 네팔 여자 아동의 중등학교 진학률은 87% 미만입니다.

2015년 부미마타의 희망교실은 현재 246명의 아동에게 급식을 제공하고 있고, 인성교육 · 동화책 읽기 · 미술교육 · 컴퓨터 교육 등을 지원하고있습니다.

sub01-02-img004

여러분의 후원금은 수스미타 타파와 같은 아동들이 배움의 끈을 놓지 않고 꿈과 희망을 갖고 자라나도록 소중하게 쓰이고 있습니다.

Untitled-115

후원을 기다리는 아동

Graecia Herawati Pantura Situmorang그레이시아 헤라와티 판투라 시투모랑

[Graecia Herawati Pantura Situmorang]

국가 : 인도네시아 (Indonesia)

나이/성별 : 10세 / 여아

장난끼 가득한 미소가 사랑스러운 그레이시아는 부모님과 오빠에 귀여움과 동생들의 사랑을 한몸에 받는 둘째입니다. 학교에서도 밝고 자신감 있는 성격으로 친구들과도 잘 어울리고 선생님들의 사랑을 듬뿍 받고 있습니다. 수업도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열심히 공부하고 있고 특히 수학 과목을 좋아하고 학업성적도 좋다고 합니다. 이렇게 학교에서의 생활을 좋아하는 그레이시아지만, 집과 학교가 멀리 떨어져 있어 등하교 때에 위험한 일들이 많아 무섭다고 합니다. 하지만 그레이시아는 포기하지 않고 더 열심히 공부해서 많은 학생들을 가르쳐주고 지도해주는 훌륭한 선생님이 되고 싶다고 합니다. 이런 그레이시아가 미래에 따뜻한 온기를 주는 선생님이 될 수 있도록 그레이시아의 따뜻한 키다리 아저씨가 되어주세요!